-
반응형
뇌졸중개요
뇌졸중은 치매 다음으로 장애를 일으키는 두 번째 주요 원인입니다. 질병에는 시력 및/또는 언어 상실, 마비 및 착란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뇌졸중은 60세 이상 인구의 두 번째 주요 사망 원인이며 15~59세 인구의 경우 다섯 번째 주요 사망 원인입니다.
뇌졸중은 40세 미만의 사람들에게는 덜 일반적입니다. 젊은 사람들에게 가장 흔한 원인은 고혈압이나 겸상 적혈구 질환입니다. 인구 고령화로 인해 실제 뇌졸중 수는 증가하고 있지만 많은 선진국에서 뇌졸중 발생률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뇌졸중 발생률은 개발도상국에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매년 130만 명이 뇌졸중을 앓고 있으며 그 중 75%가 뇌졸중으로 인해 장애를 갖게 됩니다. 뇌졸중으로 인한 사망은 향후 20년 동안 라틴 아메리카, 중동 및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에서 세 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뇌졸중이 있는 경우 해야 할 일뇌졸중은 뇌로 가는 혈액 공급이 차단되거나 뇌의 혈관이 파열될 때 발생한다. 뇌로의 혈액 손실은 산소 손실을 의미하며 뇌 세포가 손상되거나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뇌졸중으로 사망하거나 영구적인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TIA란 무엇입니까?
일과성 허혈 발작(TIA)에서는 뇌 일부로의 혈류가 일시적으로 중단됩니다. 대부분의 TIA는 몇 분 동안만 지속됩니다. TIA의 경고 징후는 뇌졸중의 경고 징후와 동일합니다. TIA는 때때로 "경고 뇌졸중"이라고 불리며, 이는 전체적으로 더 심각한 뇌졸중이 곧 발생할 것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발생원인허혈성 뇌졸중은 전체 뇌졸중의 80%를 차지합니다. 허혈성 뇌졸중 동안 뇌로의 혈액과 산소 공급이 차단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뇌로 이어지는 동맥의 혈전 또는 동맥 협착(경동맥 협착)이 혈류를 차단하거나 차단하기 때문입니다. 뇌의 동맥이 파열되는 두 가지 주요 유형의 출혈성 뇌졸중이 있습니다. 뇌내 출혈은 뇌의 혈관이 혈액을 뇌로 배출할 때 발생합니다. 지주막하 출혈은 혈액이 뇌의 바깥쪽 안감 아래에서 뇌 주변의 얇고 액체로 채워진 공간으로 출혈할 때 발생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출혈은 뇌에 광범위한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모든 뇌졸중 중에서 가장 치명적입니다.
뇌졸중의 경고 징후를 알고 즉각적인 의학적 도움을 구하면 뇌졸중 결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뇌졸중의 증상은 갑자기 나타나며 많은 증상이 동시에 나타납니다. 모든 뇌졸중은 빠르게 발생합니다.
동맥경화증이란, 혈관의 벽에 콜레스테롤이 침착되어 혈관 내부의 지름(내경)을 좁게 만들며, 좁아진 혈관으로 인해 혈류에 장애를 초래하는 혈관질환입니다. 심장의 근육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에 동맥경화(증)가 생겨 점점 커지게 되면 혈관이 좁아져 혈류 장애를 일으켜 협심증을 야기하고, 완전히 막히게 되면 심근경색증을 초래하게 됩니다.
가장 흔한 발생 원리는 관상동맥의 동맥 경화반이 파열되거나 균열이 생기면서 형성되는 혈전(피 덩어리)에 의해 관상동맥이 완전히 막히면서 심근의 괴사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동맥경화증이 매우 심하게 진행되어 관상동맥이 막히면 피가 부족하게 되어 허혈이 발생하며, 그로부터 2~3시간 이내에는 심근내막 중심부로부터 괴사가 진행되어 점차적으로 외막으로 진행됩니다. 관상동맥이 폐쇄 후 24시간이 지나게 되면, 심근의 전체가 괴사가 진행되어 돌이킬 수 없는 상태로 진행되게 됩니다.
뇌졸중 징후
뇌졸중의 경고 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얼굴, 팔 또는 다리의 갑작스러운 무감각 또는 쇠약.
갑작스런 혼란 또는 다른 사람을 말하거나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의 시야의 절반이 즉시 눈이 멀었습니다.
갑작스러운 보행 장애, 현기증, 균형 또는 협응력 상실.
설명할 수 없는 갑작스러운 심한 두통.뇌졸중 예방방법
담배는 반드시 끊습니다.
술은 하루에 1~2잔 이하로 줄입니다.
음식은 싱겁게 골고루 먹고, 채소와 생선을 충분히 섭취합니다.
가능한 한 매일 30분 이상 적절한 운동을 합니다.
적정 체중과 허리둘레를 유지합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합니다.
정기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합니다.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고질혈증)을 꾸준히 치료합니다.
뇌졸중, 심근경색증의 응급 증상을 숙지하고 발생 즉시 병원에 갑니다.
'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모세포종이란 (0) 2023.06.28 갑상선 결절 증상과 치료법 (0) 2023.06.28 간경화 증상과 예방법 (0) 2023.06.28 심근경색에 대하여 (0) 2023.06.28 가성점액종 (0) 2023.06.27